크리에이트립, 인바운드 시력교정술 의료 관광상품 출시
크리에이트립이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 대상으로 시력교정술 관광상품 출시하며 의료 관광 시장의 새 흐름을 제시했다. 인바운드 관광 수요 증가에 발맞춰 진료과목 다양화, ‘원데이 메디컬 트립’ 상품 제공으로 외국인 환자 유치에 주력하고 있다. 대만 관광객을 겨냥한 온라인 프로모션으로 한국 시력교정술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가운데, 안과 시술을 선보이며 약 25%의 거래액 증가를 기록했다. 임혜민 대표는 앞으로도 의료기술 개발과 협력을 통해 국내 의료관광 시장을 성장시킬 계획이라 밝혔다.

키노라이츠, 8월 2주차 통합 콘텐츠 랭킹 공개
장나라 주연 드라마 ‘굿파트너’가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키노라이츠가 발표한 8월 2주차 콘텐츠 랭킹에서는 ‘굿파트너’가 선두를 지켰으며, ‘노 웨이 아웃’과 ‘데드풀과 울버린’이 이어갔다. 다양한 콘텐츠가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영화와 드라마가 랭킹을 이끌고 있다. 키노라이츠는 OTT 서비스의 다양한 차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 많은 데이터를 분석하여 순위를 결정하고 있다.

부산창경, ‘인공지능 딥러닝 활용’ 기초교육 8월 8일 개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동아대학교 LINC3.0 사업단이 협력하여 인공지능 딥러닝활용 기초교육을 8월 8일에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교육은 머신러닝 모델을 만들어 인공지능을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노코드 학습툴을 활용해 이미지, 사운드, 자세를 학습시키고 인공지능화하는 방법을 다룬다. 교육은 LAB17 유정호 대표가 진행하며 노트북 또는 태블릿PC를 지참하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에이치로보틱스, ‘리블레스’ 첨단 재활 솔루션 우수제품 선정
에이치로보틱스의 ‘리블레스’가 조달청 우수조달 품목으로 선정되었다. 이 제품은 재활 운동 로봇과 앱, 웹을 결합한 통합 재활 솔루션으로 환자에게 혁신적인 재활 운동 기회를 제공한다. 국내에서 안정성과 효과를 입증한 ‘리블레스’는 이제 국내외 공공 의료 분야에 진출하며 확대된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토대로 최근에는 해외 시장에서도 수출을 선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무신사, ‘인프콘 2024’ 참가… IT 인재들과 테크 노하우 공유
무신사는 최근 열린 IT 컨퍼런스 ‘인프콘 2024’에 참가하여 2000여 명의 테크 인재를 만났다. 이 행사에서 무신사는 다양한 분야의 IT 인재들과의 소통을 통해 최신 기술 트렌드와 실무 노하우를 나누고, 무신사 테크의 경험을 공유했다. 또한 네트워크 행사와 발표 세션을 통해 예비 지원자들과 교류하며 채용 정보를 전달했다. 현재 무신사는 다양한 기술직군에서 적극적인 채용을 진행 중이며 자세한 정보는 무신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로봇 안전 기술 선도 기업 ‘세이프틱스’, 2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
로봇 안전 기술 기업 세이프틱스가 제이비인베스트먼트와 어니스트벤처스로부터 2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세이프틱스는 협동로봇 안전성을 검증하는 기술을 개발해, 물리적 충돌 실험 없이도 안전성을 증명하고 있으며 국내 외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번 투자를 토대로 안전 기술을 강화하고 글로벌 및 국내 시장 확장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구름, 카카오-인프랩과 협약 체결해 AI·SW 인재 양성 프로그램 출범’
AI·SW 에듀테크 스타트업 구름은 카카오와 인프랩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인재 양성을 위한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세 기업은 온·오프라인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여 실무 인재 양성과 상호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구름은 ‘구름EDU’를 통해 교육 시스템을 운영하고, 카카오는 프로젝트 지원, 인프랩은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여 교육생들에게 최상의 교육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류성태 구름 대표는 이를 통해 국내 대표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힘쓸 것으로 밝혔다.

스플랩 ‘우모’, 넥스트라이즈 2024 방문객 3,000명 이상 사용 성과
디지턈 전환을 선도하는 스플랩의 SNS ‘우모’가 ‘넥스트라이즈 2024’에서 3,000명 이상의 방문객을 확보했다. ‘우모’는 행사 및 커뮤니티 참가자들에게 효율적인 네트워킹 환경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했다. 스플랩은 다양한 이벤트에서 ‘우모’를 활용하며 활성화를 이끌었고 선민승 CEO는 고객 만족을 위해 기술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 밝혔다.

‘스토어허브코리아’, 국내 누적 임대 면적 10,000㎡ 돌파
글로벌 기업 ‘스토어허브코리아’가 국내 누적 임대 면적 10,000㎡ 돌파했다. 셀프 스토리지는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서비스로, 국내외 수요 증가를 이끌고 있다. 한국의 셀프 스토리지 시장은 거주환경 변화와 기업의 비용 절감을 위한 필요성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스토어허브코리아는 다양한 면적과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박상용 대표는 국내시장의 대형화를 예상하며, 정부와 업계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알체라, AI 기업 고스트패스와 MOU 체결
알체라가 고스트패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안면인식 기술을 활용한 탈중앙화 원격 인증 솔루션을 개발 및 상용화할 계획이다. 이 방식은 사용자가 안면 생체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관리해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핵심 기술이다. 알체라는 안면인식 기술을 활용한 본인인증이 간편하며, 금융 및 보안 분야에서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 황영규 대표는 국내 법제도 강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AI 환경 변화에 대비해 기술적 혁신을 추진할 것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