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슬기롭고 청렴한 생활’ 캠페인 진행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청렴생활을 강조하여 공직 중요가치를 높이고자 하는 노력을 계획하였다. 센터는 청렴의지 다져지는 서약진행 및 다양한 활동을 펼쳤으며, 직원과의 소통을 위한 월례회와 청렴메세지를 사내에 알리는 청렴사이렌을 운영하였다. 특히 업무에 맞춤화된 맞춤형 활동을 통해 청렴 인식을 높이고자 하였고, 선진적인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노력을 진행하였다. 앞으로도 청렴 문화를 통해 신뢰받는 기관이 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 밝혔다.

크래프톤, 2024년 상반기 매출 1조 3,729억 원 기록
게임사 크래프톤이 2024년 상반기에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48.3%, 55.0% 증가한 결과로, 주력 IP인 ‘배틀그라운드’를 활용한 라이브 서비스가 주효한 요인이었다. 신작도 준비 중인데, ‘다크앤다커 모바일’과 ‘인조이’는 서구 시장에서의 테스트를 통해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지분 투자와 AI 기술을 활용한 게임성 발굴 등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모색하는 모습이다.

경콘진, 게임산업 인재 양성 위한 협약 체결
게임산업 인재 양성을 위해 경콘진이 도내 3개 대학과 협약을 맺었다. 부천대, 연성대, 청강문화대가 참여한 이번 협약은 게임 산업 발전과 인재 양성을 목표로 추진됐다. 5개 대학은 민관협력 FGT/QA 지원 사업에 참여해 중소 개발사의 미출시 게임을 플레이하고 품질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실무 경험이 쌓이고 기업은 품질 향상을 이룰 수 있게 된다. 경콘진은 이를 통해 학생들이 산업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며 계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스타트업얼라이언스, ‘혁신 생태계 성장과 보호를 위한 플랫폼 정책 방향’ 토론회
스타트업얼라이언스와 디지털경제포럼이 주최한 토론회에서 플랫폼 규제 법안이 혁신 생태계 성장을 저해하고 보호에도 실패할 우려가 제기됐다. 전문가들은 플랫폼 규제 도입 전에 심층적인 분석과 고민이 필요하며, 단순한 기준으로 시장지배자를 판단하는 것은 산업 성장을 방해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규제 실패의 책임을 회피하며 대규모유통사업법의 실패 사례를 언급하며, 플랫폼 규제 입법이 효과적인 혁신을 위해선 상충되는 법률적 측면도 고려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내 시장과 생태계 특성을 고려한 플랫폼 문제 해결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리며 토론회를 마무리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