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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서머리] 블루포인트-충남대 맞손‧해빗팩토리 카드 소비 데이터 공개

이석원 기자 by 이석원 기자
2024년 7월 16일
in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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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2W, 대만 사이버 보안 기업 ‘중화텔레콤 시큐리티’와 업무 협약
S2W가 대만 최고 통신기업인 중화텔레콤의 사이버 보안 계열사 CHTS와 AI 보안 기술 공급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S2W는 CHTS의 고객 인프라를 활용해 대만 및 아시아 시장 확대를 목표로 할 예정. CHTS는 S2W의 AI 보안 기술을 높게 평가하며 강력한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기대했다. 양사는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강력한 영향력을 확보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성남시 창업 대회 우수상 수상, Seemple 1500만원 지원
성남시가 주최한 창업 대회에서 클로토의 ‘Seemple’이 우수상을 수상하며 15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았다. Seemple은 실시간 정보 공유 커뮤니티로 사용자들이 손쉽게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분야의 창업팀들이 총 1억 500만원의 자금을 지원받았으며, 멘토링과 교육을 통해 아이템을 발전시켰다. Seemple 대표는 수상 소감을 밝히며 더 큰 성장을 다짐했다.

무신사, SPA 브랜드 한자리에 거래액 2.5배 증가…”합리적 소비 주목”
무신사가 SPA 브랜드와 함께 할인 기획전을 통해 브랜드 거래액이 2.5배 증가하는 성과를 이뤘다. 고물가 상황에서 합리적인 가격대의 상품으로 고객들의 호응을 얻었으며, 참여 브랜드의 실적이 높은 성과를 보였다. 클래식한 디자인의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고, 무신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SPA 브랜드를 혜택과 함께 계속 선보일 예정이라 밝혔다.

2030세대, 한달에 120만원 지출” 해빗팩토리 조사 결과 발표
핀테크 기업 해빗팩토리가 2030세대의 상반기 카드 소비를 분석한 결과, 월평균 소비액이 120만원으로 지난해보다 20만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지출 일수는 감소하여 올해는 8.4일로 나타났으며, 쇼핑이 가장 많이 지출된 카테고리로 확인되었다. 성별에 따라 지출 패턴에 차이가 있어 남성은 교통·자동차와 금융에 더 많이 투자하고, 여성은 쇼핑, 의료·건강, 문화생활에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는 모습을 보였다. 해빗팩토리는 이러한 추이를 계속 모니터링하며 가계부 서비스 개선에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엔, Z-IoT 오픈베타 출시로 XIoT 생태계 안전성 강조
IoT 보안 스타트업 지엔(ZIEN)이 펌웨어 보안 서비스 ‘Z-IoT’를 오픈베타로 출시했다. Z-IoT는 IoT 디바이스의 펌웨어 보안 취약점을 자동으로 점검해주는 솔루션이다. 이로써 기업은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면서 보안 취약점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이 서비스는 무료로 체험할 수 있고, 추가적인 제로데이 분석 기능도 제공된다. 지엔은 최근 글로벌 차량 블랙박스의 보안 취약점을 발견해 해킹대회에 참가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넷플릭스 ‘돌풍’ 2주 연속 1위, <인 악토버> 신규 진입
OTT 콘텐츠 통합 검색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발표한 7월 3주차 랭킹에 따르면 지난 주에 이어 통합 콘텐츠 랭킹 1위를 차지한 넷플릭스 시리즈 ‘돌풍’은 부패한 권력 다툼을 다루며 호평을 받았다. 이에 이어 디즈니·픽사의 <인사이드 아웃 2>, JTBC 드라마 <낮과 밤이 다른 그녀>가 상위권을 유지하며 각색을 보였고, <감사합니다>와 <커넥션>도 랭킹에 진입했다. 인기 순위는 키노라이츠가 제공하는 다양한 랭킹 차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원티드랩, 직장인의 연애와 결혼 주제 ‘리포트 일’ 특별편 발간

직장인들의 연애와 결혼에 대한 조사결과를 담은 ‘리포트 일’ 특별편이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에 의해 발간되었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절반 이상의 직장인이 현재 연애 중이거나 연애 상대를 찾지 못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이유는 주로 바쁜 일상 속에서 인연을 찾기 어렵다는 것이었다. 데이트 비용은 주로 5만 원~9만 원대를 소비하며, 남성과 여성 간의 지출 방식에 차이가 있었다. 결혼 의사가 있는 직장인들은 대부분 연인과 함께하고 싶어서 결혼을 희망하며, 최소 결혼 자금과 배우자 연봉에 대한 기대도 조사되었다. 그러나 출산에 대한 의사는 분분한데, 특히 여성은 출산으로 인한 영향에 대한 우려가 크게 나타났다. 출산 의사가 있는 직장인들은 주로 출산 및 육아 휴직을 중요한 회사 복지로 꼽았다. 해당 리포트는 원티드랩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며, 직장인들의 다양한 삶의 영역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트레져러 가격연구소, 2024년 스포츠 카드 시장 동향 보고서 발간
스포츠 카드 흥행과 하락의 역사, 그리고 미래 전망을 분석한 트레져러 가격연구소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스포츠 카드 시장은 변화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 지난 해의 하락세를 극복하기 위해 기술 혁신과 디지털 거래의 증가가 주목받고 있으며, AI와 모바일 앱을 활용한 보다 안전하고 투명한 시장이 발전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 속에서 2024년 스포츠 카드 시장은 다양한 기회와 도전을 안고 있다. 부흥의 가능성을 내포하며 미래를 향해 긍정적인 전망을 제시하고 있다.

넷킬러, 클라우드퓨즈와 파트너십 체결… Google Chat 마이그레이션 솔루션 국내 첫 제공
Google Workspace 보안 전문 기업 넷킬러가 클라우드퓨즈와 협력해 Slack 및 Microsoft Teams의 채팅 데이터를 Google Chat으로 안전하게 이전하는 솔루션을 국내와 일본 기업에 최초 제공한다. 이로써 기업들은 데이터 보안 강화 및 효율적인 채팅 데이터 관리가 가능해졌으며, 넷킬러는 고객사의 데이터 통합을 통해 보안을 강화하겠다고 발표했다. 클라우드퓨즈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안전하고 쉽게 채팅 데이터를 이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프로모션도 시작된다.

브릿지코드, ‘M&A 기업 승계 전략’ 세미나 개최

브릿지코드와 삼성생명이 중소기업, 벤처기업 경영자를 위해 ‘M&A를 통한 기업 승계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프로그램은 친족 승계 어려운 기업을 위한 M&A 전략을 제공하며, 최적 시점부터 절세 설계까지 다양한 내용을 다룬다. 브릿지코드의 이준명 이사와 삼성패밀리오피스의 유준호 수석이 강사로 참여한다. 사전 신청한 고객만 참석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브릿지코드에서 확인 가능하다.

토스플레이스, 대리점 상생 강화하고 유통 혁신
비바리퍼블리카의 자회사 토스플레이스가 파트너(대리점) 상생 전략을 강화하고 전용 소통 채널을 마련했다. 새로운 B2B 홈페이지를 통해 대리점의 성장을 돕고, 유통 제도도 혁신하여 단말기 대금 지불 부담을 해소했다. 빠른 설치, 편리한 운영, 정확한 정산을 제공하여 대리점과 함께 가맹점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토스플레이스는 대리점 파트너에게 최고 수준의 경험을 약속하며,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뷰노-중앙대학교병원, 협력 MOU 체결
의료 AI 기업 뷰노와 중앙대학교병원이 미래형 의료 서비스를 위한 연구 협력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 양측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연구를 추진하고, 생체신호 및 의료영상 제품 관련 기술을 활용할 예정이다. 중앙대학교병원은 인프라 및 제품 도입을 지원하며, 뷰노는 솔루션 제공과 성능 테스트를 담당할 것이다. 양사는 의료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을 통해 더 나은 미래형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환자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계획이다.

블루포인트-충남대, 혁신 창업 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국내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와 충남대학교 창업지원단이 ‘혁신 창업기업의 스케일업 및 투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으로 양 기관은 지역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예비창업자와 창업자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블루포인트는 시작점 스타팅포인트를 통해 창업자에게 컨설팅과 투자 검토를 지원할 계획이며, 양 기관은 네트워크 구축과 정보 공유를 통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전 지역의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이 더욱 활발해지고, 혁신 창업기업의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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