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디데이트, 공정 채용 강화를 위한 면접 질문지 기능 출시
중소기업의 채용 시스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캔디데이트가 면접 질문지 기능을 도입했다. 이 기능을 통해 기업은 공정하게 인재를 선발할 수 있으며, 이는 장기적인 경쟁력 강화와 사회적 영향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 기능은 ESG 경영을 추구하는 기업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GS25, 넷플릭스 협업 상품 1,000만 개 돌파! 성공 모델 확인
GS25와 넷플릭스 협업 상품이 1년간 1천만 개 이상 판매돼 이종업종 제휴의 성공을 입증했다. 주요 상품은 넷플릭스 시리즈를 활용한 다양한 간편식과 맥주 등이 포함돼 있으며, 특화 상품으로 ‘넷플릭스 콤보 팝콘’과 같은 핵심 상품이 성공적이다. 이에 따라 고객 경험 중심의 상품 기획과 2040 연령대의 구매 데이터 분석을 통해 협업 상품의 성공 모델이 확인되고 있다.

그램퍼스 씨더블유씨, 이뮤터블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그램퍼스 씨더블유씨는 이뮤터블과 파트너십을 맺어 그램 생태계 게임들을 이뮤터블 플랫폼에 출시할 예정이다. ‘노마 인 메타랜드’와 ‘마이 머지 셰프’를 통해 향상된 웹3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며, 게이밍 생태계 확장에 힘을 실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 출시된 ‘쥬시 어드벤처’를 웹3 얼리 액세스 버전으로 내년에는 웹2 버전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앤드류 소로코브스키는 그램퍼스의 합류를 환영하며 새로운 웹3 게이밍 시대를 열 것이라 기대했다.

마이리틀셰프, ‘숯불 닭갈비 전문점’ 업데이트! 한식 요리 테마 레스토랑 선보여
그램퍼스의 캐주얼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마이리틀셰프가 ‘숯불 닭갈비 전문점’ 테마 레스토랑을 추가했다. 유저는 맛있는 숯불 닭갈비와 다양한 사이드를 조리하며 즐길 수 있다. 이봉희 사업 PM은 전통적인 닭갈비를 경험할 수 있는 즐거움을 바란다고 전했다. 마이리틀셰프는 앞으로도 다양한 레시피와 인게임 콘텐츠를 통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리필드’, 혁신의숲에서 고성장 기업 선정
탈모 브랜드 ‘리필드’가 혁신의숲에서 고성장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대표 브랜드 ‘리필드’는 여성 탈모 관리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으며, 미국 K-뷰티 시장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회사 측은 고객과 팀의 노력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투자할 계획이다. 앞으로의 목표는 지속적인 성장과 글로벌 시장 진출이다.

뷰티 플랫폼 ‘지그재그’, 7월 최고 거래액 기록
카카오스타일 운영의 ‘지그재그’는 뷰티 카테고리인 ‘직잭뷰티’가 7월 최고 거래액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거래액은 전년 대비 3배 가까이(171%) 증가하며 구매자 수도 최대치를 기록했다. 지그재그는 단독 상품 확대와 혜택 제공으로 인기를 모으며,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거래액을 증가시켰다. 브랜드들도 큰 폭의 성장을 이루었고, 카카오스타일은 계속해서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 밝혔다.

스타트업 42% “정부∙국회에 스타트업하기 좋은 정책과 규제 개선 기대” – 친화적 정책과 개선 희망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스타트업들은 정부와 국회에 스타트업 친화적인 정책 및 규제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조사 결과, 대다수의 기업이 정부 및 국회의 활동이 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이며, 향후 스타트업을 위한 투자 및 금융 지원 등의 정책 개선을 요구하고 있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이러한 결과를 토대로 정부와 국회에 스타트업을 위한 적극적인 정책과 입법을 요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플랜아이, 사이버 보안 솔루션 ‘시큐어허브’, ‘시큐어넷’ 리브랜딩
플랜아이가 자사의 사이버 보안 솔루션을 ‘시큐어허브’와 ‘시큐어넷’으로 새롭게 리브랜딩했다. ‘시큐어허브’는 비상 상황 전파를 위한 실시간 알림 솔루션으로, ‘시큐어넷’은 보안 업무 자동화를 위한 포털이다. 이를 통해 공공기관에서 빠르고 효율적인 보안 관리가 가능하며, 다수의 레퍼런스를 보유하여 다양한 요구사항에 대응할 수 있다. 이명기 대표는 “고객들에게 제품의 정체성을 명확히 전달하고 계속된 혁신을 통해 안전한 정보 환경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전문가 양성 집중하는 스타트업..자체 교육 프로그램도 눈길
스타트업들이 전문 인력 양성에 주력하며 자체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지냄은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헬스케어 전문 컨설턴트 육성에 착수하고, 케어링은 요양보호사와 외국인 인력 양성 계획에 나서고 있다. 또한 맘편한세상은 육아도우미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청소연구소는 청소 매니저 교육으로 14만 명의 전문가를 배출해 서비스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들의 노력이 고용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한투ACXSBS 문화재단 협력, 미디어콘텐츠 스타트업 선발
한투AC와 SBS 문화재단이 주관한 4기 미디어 콘테스트에서 5개 우수 스타트업이 최종 선정됐다. 인쇼츠, 허드슨에이아이, 마고, 클레브레인, 라스커가 선정되었고 상금과 함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 및 투자 기회도 부여된다. 이에 한투AC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콘텐츠 스타트업을 발굴해 산업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