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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서머리] 본작, 25억원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웹소설 플랫폼 ‘투고하다’ 에크네, 중기부 팁스 선정

이석원 기자 by 이석원 기자
2025년 1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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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스타트업 본작, 25억원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

프랑스 헤리티지 기반 프래그런스 브랜드 셀바티코를 운영하는 본작이 25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유진자산운용, 아주IB투자, 퓨처플레이 등이 참여했으며, 추가 투자도 논의 중이다. 셀바티코는 로베르테와 협업해 향수를 개발하고, 프랑스 현지에서 제작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셀바티코는 신제품 개발, 인재 영입, 프랑스 자회사 설립 등을 계획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강화할 예정이다. 본작은 올 상반기 바디케어 및 프래그런스 신제품을 출시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연매출 1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에크네, 웹소설 플랫폼 ‘투고하다’ 중기부 팁스 선정

웹소설 투고 플랫폼 ‘투고하다’의 운영사 에크네가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 이로써 에크네는 향후 2년간 최대 7억원의 지원을 받게 된다. ‘투고하다’는 웹소설 작가들이 출판사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2022년 출시 이후 약 2년 만에 큰 성장을 이루었다. 이번 팁스 선정으로 웹툰, 숏드라마 등 2차 창작 가능한 우수한 웹소설 IP 발굴에도 나설 계획이다. 에크네는 앞으로도 IP 오픈마켓 활성화를 통해 웹소설 작가와 출판사의 창작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엔라이튼, KT&G와 태양광 재생에너지 PPA 체결

에너지 기후테크 기업 엔라이튼이 KT&G와 태양광 재생에너지 공급을 위한 직접 전력거래계약(PPA)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엔라이튼은 오는 2월 1일부터 20년간 약 5MW 규모의 재생에너지를 KT&G에 공급한다. 엔라이튼은 ‘발전왕’ 플랫폼의 데이터와 IT 기술을 활용해 신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한 맞춤형 에너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로써 KT&G는 2030 온실가스 감축 및 2045 넷제로 목표를 실현할 수 있게 된다. 엔라이튼은 현대자동차와의 PPA 계약도 성공적으로 체결한 바 있다.

크리테오, 2024 글로벌 소비재 트렌드 리포트 발표

글로벌 커머스 미디어 기업 크리테오가 전 세계 14,000명의 소비자 설문과 브랜드, 리테일 기업 데이터를 분석한 ‘2024 글로벌 소비재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소비재 지출은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보이며, 특히 온라인 쇼핑이 핵심 채널로 자리 잡았다. 또한, 신규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고,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옴니채널 쇼핑 방식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소비자들은 광고를 통해 구매 결정을 내리는 비율이 높았으며, 여러 브랜드를 비교하는 경향이 강했다. 크리테오는 이 리포트를 통해 브랜드와 리테일 기업이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엠클라우드브리지, MS 코파일럿 지원 ‘Ai 365 코파일럿 템플릿’ 출시

AI 통합 업무 플랫폼 전문기업 엠클라우드브리지가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적용 가속화를 위한 ‘Ai 365 코파일럿 AI 에이전트 템플릿’을 출시했다. 이 템플릿은 기업의 행정관리, 마케팅 등 다양한 업무를 지원하며, SAP, MES 및 HR 시스템 데이터와 연동된다. 엠클라우드브리지는 이를 통해 기업 맞춤형 AI비서 서비스를 제공하며, 코파일럿의 활용을 최적화할 계획이다. 해당 템플릿은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 20 사용자 이상 구독 기업에 무상으로 제공된다. 엠클라우드브리지는 매월 무료 체험 교육도 진행 중이다.

GSC, 동아일보 미디어 프론티어 2기 교육생 모집

글로벌소프트웨어캠퍼스(GSC)와 동아일보는 고용노동부가 추진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 첨단산업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동아일보 미디어 프론티어’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총 700시간으로, 비전공자도 디지털 실무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과정이다. 생성형 AI 마스터 클래스, 데이터 분석 마스터 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은 2월 10일부터 7월 3일까지 신촌센터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교육생은 오는 16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알파메디, 외국인 환자 유치 사업 확장

글로벌 의료 마케팅 기업 알파메디가 외국인 환자 유치 사업을 본격화하며 한국 의료서비스의 세계화를 추진한다. 알파메디는 일본, 중국, 베트남, 미국, 대만을 주요 타깃으로 선정해 외국인 환자 유치를 확대할 계획이다. 대만 시장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친 알파메디는 병원 맞춤형 인플루언서 체험단을 통해 국제적 신뢰를 구축하고 있다. 향후 한국 의료의 국제화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알파메디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레이저, CES 2025에서 ‘블레이드 16’ 공개

게이밍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레이저(RAZER)가 CES 2025에서 가장 얇은 게이밍 랩탑 ‘Razer Blade 16’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두께 약 14.9mm로 설계되었으며, AMD Ryzen™ AI 9 프로세서와 NVIDIA® GeForce RTX™ 5090 그래픽 카드를 탑재해 최고의 성능과 AI 경험을 제공한다. 듀얼팬과 베이퍼 챔버 쿨링 시스템으로 열 방출을 최적화하고, QHD+ 240Hz OLED 디스플레이와 0.2ms 응답 속도를 자랑한다. 키보드는 깊어진 키 스트로크와 5개의 매크로 키로 타이핑 경험을 향상시켰으며, 오디오 시스템도 업그레이드되었다.

이재용, K-브랜드지수 올해의 기업인 선정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발표한 ‘K-브랜드지수’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올해의 기업인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이번 분석은 2024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2억 건 이상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최태원(SK), 정용진(신세계) 등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이재용 회장의 리더십이 글로벌 시장 불확실성 속에서도 한국 경제의 역대급 실적 달성에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2025년 한국 경제의 키워드는 ‘혁신’과 ‘변화’가 될 전망이다.

HP, CES 2025에서 AI PC와 솔루션 발표

HP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5에서 차세대 AI PC 및 솔루션을 공개했다. 이번 발표에서는 AI 기술을 활용해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최신 엘리트북 라인업과 AI 컴페니언 솔루션이 포함되었다. HP 엘리트북 울트라 G1i 14인치, 엘리트북 X G1i 14인치, 엘리트북 X 플립 G1i 14인치는 탁월한 성능과 휴대성을 갖추고 있다. 또한, AMD와 협력한 HP Z2 미니 G1a와 ZBook 울트라 G1a는 뛰어난 성능과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고성능 작업을 지원한다. HP는 이를 통해 미래의 업무 환경 혁신과 생산성 증대를 목표로 한다.

씨이랩-와이즈넛, 멀티모달 AI 서비스 가속화를 위한 MOU 체결

AI 에이전트 전문기업 와이즈넛과 AI 영상분석 전문기업 씨이랩이 공동 AI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와이즈넛의 RAG 솔루션과 씨이랩의 AI 인프라 플랫폼 기술을 결합해 멀티모달 AI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양사는 협력을 통해 AI 인프라 비용 절감 및 공공과 민간 부문의 AI 에이전트 사업 확장을 목표로 한다. 와이즈넛과 씨이랩은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 AI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이수스, 메인보드·그래픽카드 3+1년 보증 연장

에이수스 코리아는 2025년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 제품에 대한 3년 보증에 추가로 1년을 더 제공하는 보증 연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프로모션은 에이수스의 ROG, TUF Gaming, PRIME, ProArt 라인업 제품을 대상으로 하며, 에이수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 인증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에이수스와 ROG 공식 SNS를 통해 이벤트를 진행하며,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에이수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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